유엔이 지난 1969년 북한에 납치된 한국 대한항공 여승무원 정경숙 씨 등 14명에 대한 정보 제공을 북한에 공식 요청했습니다.
북한이 타격 연습을 목적으로 평양 인근에 만든 청와대 모형건물이 민간위성에도 포착됐습니다.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 레이더(AN/TPY-2)의 전자파는 안전거리를 유지할 경우 인체와 환경에 유해하지 않다고 미 육군 보고서가 밝혔습니다.
개인의 삶을 통제하는 북한체제를 비판하는 영화가 아일랜드의 국제영화제에서 인권상을 받았습니다.
미 의회가 검토 중인 세출법안들에서 북한에 대한 원조와 경제 지원을 금지했습니다.
북한 시장의 물가와 환율이 3년 넘게 안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화 사용이 늘고 시장으로의 식량 공급이 원활한 데 따른 것이란 분석입니다.
신임 유엔 북한인권 특별보고관에 아르헨티나 출신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전 미얀마인권 특별보고관이 임명됐습니다.
미 정부가 6일 발표한 북한의 인권유린과 검열 보고서는 제재 명단에 오르지 않은 다른 대다수 북한 관리들에게 보내는 특별한 메시지가 있다고 미 고위관리가 강조했습니다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에도 불구하고 중국 동북지방 정부의 대북 경협사업은 꾸준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중국 단둥 시가 반나절짜리 북한 관광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국무부가 북한 기업 3 곳과 개인 1명을 제재 대상으로 추가했습니다. 중국고 러시아 기업들도 대거 포함됐습니다.
북한의 무수단 탄도미사일이 이미 미국령 괌을 타격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미국 전문가가 주장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