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가자전쟁 반대 시위가 격화하고 있는 컬럼비아대학에 경찰이 진입해 교내 건물을 점거하고 있는 시위대를 연행했습니다. 성추문 입막음 의혹으로 형사 재판을 받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함구령 위반으로 9천 달러의 벌금을 내게 됐습니다.미국 법무부가 대마초에 대한 위험등급을 하향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컬럼비아대가 퇴거 요청에 응하지 않은 가자전쟁 반대 시위 참가자들에 대해 정학 조처를 내렸습니다. 하지만 시위대는 해산하지 않고 교내 건물 점거에 들어갔습니다. 미국에서 조류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젖소가 늘어나자, 미 농무부가 다진 소고기(ground beef)에 대한 샘플 조사에 나섭니다.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가 1일까지 이틀 동안 열리는 가운데, 미국 근로자들의 임금이 상승해 금리 인하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가자전쟁에 반대하는 시위가 미 전역의 대학으로 확산하면서 시위 참가자 수백 명이 경찰에 연행됐습니다. 연방 의원들도 시위에 관해 목소리를 내며 찬반 토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공화당이 주도하는 일부 주들이 강력한 반이민법 제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30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가 열리는 가운데, 금리 동결이 유력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면책특권 주장에 대한 구두변론을 진행했습니다. 가자전쟁을 반대하는 미국 대학 내 친팔레스타인 시위가 더욱 격렬해지고 있습니다. 경찰이 시위대 수백 명을 체포한 데 이어 안전을 고려해 졸업식을 취소하는 대학도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에서 아이다호주의 엄격한 낙태 금지법을 둘러싸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지난 2020년 대선 결과 조작을 시도한 혐의로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 시장 등 18명이 애리조나주에서 기소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타이완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을 강제 매각하는 내용의 대외 안보 지원안이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초과근무 수당 지급 대상자를 확대하는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한 본격적인 심리가 시작된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원의 함구령을 위반했는지 여부에 한 변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공공장소에서 노숙을 금지하는 정책의 위헌 여부를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형사 재판이 22일 본격적인 심리 절차에 들어갑니다. 연방 하원이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타이완을 지원하는 총 950억 달러 규모의 해외 안보 지원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형사재판에서 배심원 12명 선정 작업이 완료됐습니다. 미 하원이 우크라이나 등을 지원하는 해외 안보 지원법안에 소셜미디어 ‘틱톡’을 금지하는 내용을 포함해 처리할 방침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다수당인 미 연방 상원이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에 대한 탄핵안을 기각했습니다.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공화당 강경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지원 법안을 곧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관한 형사재판에서 배심원 일부가 선정됐습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지난 2021년 1월 6일 발생한 의사당 난입 사태 가담자들에게 연방 방해법을 적용한 것이 타당한지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고인으로 출석한 형사 재판에서 배심원을 선정하지 못한 채 첫날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미 하원 의장이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안을 별도 법안으로 분리해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