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한 본격적인 심리가 시작된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원의 함구령을 위반했는지 여부에 한 변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 연방대법원이 공공장소에서 노숙을 금지하는 정책의 위헌 여부를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형사 재판이 22일 본격적인 심리 절차에 들어갑니다. 연방 하원이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타이완을 지원하는 총 950억 달러 규모의 해외 안보 지원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 형사재판에서 배심원 12명 선정 작업이 완료됐습니다. 미 하원이 우크라이나 등을 지원하는 해외 안보 지원법안에 소셜미디어 ‘틱톡’을 금지하는 내용을 포함해 처리할 방침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다수당인 미 연방 상원이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에 대한 탄핵안을 기각했습니다.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공화당 강경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 지원 법안을 곧 표결에 부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관한 형사재판에서 배심원 일부가 선정됐습니다. 미 연방 대법원이 지난 2021년 1월 6일 발생한 의사당 난입 사태 가담자들에게 연방 방해법을 적용한 것이 타당한지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피고인으로 출석한 형사 재판에서 배심원을 선정하지 못한 채 첫날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미 하원 의장이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안을 별도 법안으로 분리해 표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성추문 임막음’ 의혹 관련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전직 대통령이 형사 재판에 피고인 자격으로 서는 것은 미국 역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영장 없이 외국인의 통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해외정보감시법(FISA) 702조를 2년 연장하는 방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의회 청문회에 출석해 미국 본토에서 조직화된 공격이 일어날 가능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가 ‘총기 전시회’의 허점을 막기 위해 총기 판매 규정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3월 소비자물가(CPI) 상승률이 3.5%를 기록하며 시장의 전망치를 웃돌았습니다. 물가 반등으로 연방준비제도가 금리 인하에 신중한 태도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 연방 하원이 영장 없이 외국인의 통신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해외정보감시법(FISA) 연장에 실패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 남부 국경을 폐쇄할 수 있는 권한이 자신에게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 하원은 국경 문제 책임자인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 상원 송부를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애리조나주에서 160여 년 전 제정된 낙태 금지법이 부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낙태 제한은 각 주가 결정해야 한다”고 밝히며 낙태권과 관련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1월 대선을 앞두고 대규모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을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대선 후보들의 선거자금 모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3월 기준으로 현금 1억9천20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주말 선거자금 모금행사에서 5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최근 잇단 사고로 말썽을 빚은 보잉사 항공기가 이번엔 엔진 커버가 날아가는 사고가 발생해 미 연방항공청(FAA)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