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이 2단계 임시지출안을 공개했지만, '셧다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유일한 흑인 주자였던 팀 스콧 상원의원이 중도 하차했습니다. 지난 2021년 의사당 폭동 사태에 가담한 제이컵 챈슬리 씨가 애리조나주 연방 하원의원 출마 소견서를 제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회가 통과시킨 임시지출안 마감 기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원에서 아직 임시지출안 연장안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상원은 자체적으로 임시지출안 마련 움직임에 들어갔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반유대주의와 이슬람 혐오증과 관련한 사건이 급증하는 등 미국사회에 분열 양상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미 연방항소법원이 바이든 행정부의 ‘유령총’ 규제를 위헌으로 결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대통령 예비후보 3차 토론회 참가자들이 일제히 이스라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하원 감독위원회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차남 헌터 씨와 동생 제임스 씨 등에 소환장을 발부했습니다. 미 식품의약국(FDA)이 당뇨병 치료약을 비만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민주당이 낙태 허용 여부가 쟁점이 된 주민투표와 주 의회 선거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분리해 이스라엘만 지원하는 예산안이 상원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미 연방하원이 팔레스타인계 라시다 탈리브 의원의 이스라엘-하마스 분쟁 관련 행보와 관련해 징계를 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산가치 조작 의혹 관련 민사재판에 출석해 판사와 날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작년 독립기념일에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범인의 아버지에게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미국의 9월 무역적자가 615억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대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 결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앞서고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수백 명 이주자 행렬이 미국 국경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미군 장병의 민감한 개인정보가 온라인상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듀크대학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상원이 해군 참모총장, 공군 참모총장, 해병대 부사령관 등 3명의 군 고위 인사를 인준했습니다. 시카고 등 4개 도시 시장들이 백악관을 방문해 이주민 유입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10월 비농업 부문 일자리가 전달의 절반 수준인 15만 개 증가해 과열된 노동 시장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상원이 교통·군사·농업 등 3개 세출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백악관이 이슬람 혐오증 확산에 대응한 국가전략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네소타주를 시작으로 15개 주 선거 유세에 돌입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지원을 분리한 하원 공화당 예산안에 백악관이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연준 조사 결과 인종 간 빈부 격차가 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5.25~5.5%로 동결된 가운데 미 재무부가 국채 발행 규모를 점진적으로 늘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하원 공화당이 이스라엘 지원을 위한 143억 달러의 긴급 예산안을 공개했습니다. 자동차노조가 3대 자동차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남았던 제너럴모터스(GM)와의 타협안에 잠정 합의했습니다.연방 학자금 대출 상환이 재개된 가운데, 연방 교육부가 청구서를 제때 보내지 않아 혼선을 초래한 학자금 대출서비스 업체에 납부액을 한달 간 보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공화당 대통령 후보 경선 참여를 중단했습니다. 전미자동차노조가 포드에 이어 스텔란티스와 잠정합의 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인공지능(AI) 보안과 개발 등에 관한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크 존슨 신임 하원의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만났습니다. 존슨 의장은 공화당이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분리해서 접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밀려드는 이주민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뉴욕시가 이주민을 다른 지역으로 보내기 위해 편도 항공편을 제안했습니다. 미국 성인 가운데 약 3분의 2가 지난 1년 동안 가계 지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