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이 1조 5천억 달러 규모 지출안을 통과시키면서 정부 부분 폐쇄 위기를 넘겼습니다. 미국인 약 93%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권고했습니다. 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또다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암호화폐 감독과 전략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공화당전국위원회(RNC)가 의사당 난입 사건 조사 특별위원회를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미국 무역 적자가 또다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하와이까지 미국 50개 주 전역에서 마스크 의무화가 해제됩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 관련 첫 재판에서 유죄 평결이 나왔습니다. 지난달 소기업의 경기 낙관지수가 1년새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린치 행위를 연방 증오 범죄로 다루는 '에밋 틸' 법안이 최종 통과됐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선거구 획정 관련 심리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대중교통 시스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흑인참정권 운동의 상징인 ‘셀마행진’ 57주년을 기념 행사에 동참했습니다. 미국산 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부품 비중을 60%로 상향하는 '바이 아메리칸' 규정이 확정됐습니다. 2월 신규 고용이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인들에게 '임시보호신분' 자격을 부여했습니다. 플로리다주 의회가 임신 15주 이후 중절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에 대한 주 정부 합동 조사가 진행중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백악관이 코로나 대응 '뉴 노멀'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하원 특별위윈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범죄 음모' 정황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압박하기 위해 주 정부 차원에서도 제재가 나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첫 국정연설에서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지지를 확인했습니다. 공화당 측은 실패한 외교 정책이 우크라이나 사태를 가져왔다고 비판했습니다. 처음으로 비수도권 지역 인구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일 취임 후 첫 국정연설에 나섭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5세~11세 어린이들에게는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차기 대선에서 유력한 공화당 후보로 지지받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커탄지 브라운 잭슨 워싱턴 D.C. 연방 항소법원 판사를 미 연방 대법관으로 지명했습니다. 보건당국 규제 완화에 따라, 미국인 70%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바닷물 온도 상승으로 알래스카 산란 연어의 수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지 플로이드 씨 사망 사건 연루 전직 경관 3명이 연방 재판에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주지사 20여명이 연방 의회에 반도체 투자 관련 입법을 촉구했습니다. 부양 자녀 현금 지원 중단 이후 아동 빈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트럭 운전사들이 코로나 방역 조치에 항의하는 국토 횡단 시위에 나섭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흑인 여성 대법관 후보 3명과 면담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사망의 첫 번째 원인이 총기 관련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