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21일은 연방 공휴일인 '대통령의 날'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은 '국가비상사태'를 3월 1일 이후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인구 조사에서 ‘백인’으로 분류되는 중동과 북아프리카계가 스스로는 백인으로 인식하지 않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법원 결정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자녀들이 검찰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상원에서 임시지출안이 통과돼, '셧다운' 위기를 다시 한번 넘겼습니다. 플로리다주 하원에서 새로운 임신 중절 제한 법안이 통과됐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작년 1월 6일 의사당 난입 사태 당시 백악관 출입 기록을 공개하라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보다 서둘러 금리 인상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서 일상 복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샌디훅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 유족들이 총기 제조사와 7천300만 달러 보상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해수면이 약 30년 동안 30cm 가량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일부 대졸 근로자들이 고졸보다 돈을 적게 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연방 판사를 겨냥한 위협이 4천500건에 달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파크랜드 참사 4주년을 맞아 총기 폭력 종식을 촉구했습니다. 대학 동문 자녀 특례입학 제도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대법원이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를 막아달라는 뉴욕시 교직원들의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지난해 미국 이주자 수가 크게 줄었습니다. 올해 프로미식축구리그(NFL) 챔피언 결정전인 제56회 슈퍼볼에서 로스앤젤레스 램스가 승리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소비자 물가가 40년 만에 최대 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원 감독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통령기록법’ 위반 여부를 조사 중입니다. 전기자동차 충전소 확대에 50억 달러 지원 방안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보건당국이 이르면 오는 21일부터 5세 미만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가 불법 이민자 관리를 위해 가택 연금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의회가 '여성폭력방지법'을 재승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의 작년 무역 적자가 약 8천600억 달러로 역대 최대에 이르렀습니다. 미치 매코넬 상원 공화당 대표가 의사당 난입 사건을 '폭력적 반란'으로 규정했습니다. 극단주의자들에 의한 위협을 당국이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뉴저지를 비롯한 4개 주가 학교 마스크 착용 의무화 폐지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2017년 텍사스주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에 관해 미 공군이 배상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항공기내 규정 위반 건수가 늘어나면서 강력 대응 요구가 나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내 코로나 관련 사망자가 9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대선 결과를 뒤집을 수 있다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생각은 잘못됐다며 공개 비판했습니다. 지난 1월 고용 건수가 46만7천 건으로 전문가들의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뉴욕에서 총기 폭력 근절을 촉구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력난을 겪는 미국 병원들이 해외 간호사 채용에 적극 나섰습니다. 미시시피주가 의료용 마리화나 사용을 승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