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생산 역량을 늘리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 약물 남용으로 숨진 연간 사망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1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수감사절 이동 인파가 팬데믹 이전 수준 회복할 것이라는 미 교통안전청(TSA)의 전망이 나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의회가 신속히 조처를 취하지 않으면, 다음 달 15일 연방 정부 디폴트 사태가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 해군이 백신 미접종 군인은 전역 조치를 당할 수 있고, 퇴역군인 혜택도 잃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공화당에서 연방 차원의 대마초 합법화를 추진하는 법안을 내놓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약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백악관이 원주민 대표 회의를 열고 원주민 권리 향상을 위한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줄었던 미국 대학 유학생 수가 다시 늘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인플레이션으로 미국인의 경제 사정이 타격을 입고 있다고 미 백악관이 인정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또다시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미 연방수사국(FBI)의 외부용 이메일 시스템이 해킹 공격을 받아 스팸 메일이 대량 발송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동부가 9월 퇴직자 수와 구인 건수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법원이 의사당 난입 사건 관련 백악관 문서 공개를 일시 유예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유해 환경에 노출된 참전 군인 지원 확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미시간주 플린트시의 납 오염 수돗물 사태 보상액 합의안을 법원이 승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베터런스데이(Veterans Day)', 재향군인의 날을 앞두고, 100주년을 맞은 ‘무명 용사의 묘’ 가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연말연시 국내 극단주의자들의 테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국토안보부가 경고했습니다. 물가 상승으로 단체들의 저소득 계층 식량 지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법원이 의사당 난입 관련 백악관 문서 공개를 막아달라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유인 달 탐사 계획인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최소 1년 연기합니다. 의회가 음주자의 운전을 금지하는 기술 개발을 의무화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의사당 난입 사건을 조사 중인 미 하원 특별위원회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측근 6명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20개월 만에 입국 제한을 완화한 미국 정부가 관광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미국 최대 도시 가운데 두 곳이 기본소득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정부가 추진 중인 민간 기업 대상 코로나 백신 의무화 정책이 연방 항소법원에서 제동이 걸린 가운데, 백악관은 최종 승인을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1조2천억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법안이 연방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10월 신규 고용 증가 폭이 전망보다 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입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텍사스주 투표법이 유색인종과 장애인 등의 권리를 침해한다며 소송을 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100인 이상 민간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오는 1월 4일까지 코로나 백신을 의무적으로 접종해야 한다고 밝힌 가운데, 공화당 주지사가 있는 주들이 소송을 예고했습니다. 지난 9월 미국 무역 적자 폭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입니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사망자가 75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일 선거에서 보스턴 시장에 타이완계가 당선되는 등 아시아계의 선전이 두드러졌습니다. 연방준비제도가 이달부터 테이퍼링, 즉 자산매입 축소에 들어간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입니다. 버지니아 주지사에 공화당의 글렌 영킨 후보가, 뉴욕 시장에는 민주당 에릭 애덤스 후보가 당선됐습니다. 1만 명 이상의 공군과 우주군 소속 현역 군인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않았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총기 사용 자살 예방을 위한 새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