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 정부 폐쇄 상태가 3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성 정치력 신장을 목표로 하는 ‘2018 여성행진’ 행사가 지난 주말 열렸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임시예산안이 연방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연방 대법원이 노스캐롤라이나주 선거구를 다시 획정하라는 하급 법원 판결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의회가 임시예산안 합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밥 돌 전 공화당 상원 대표가 ‘의회황금메달’을 받았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하원 정보위 청문회에 출석했지만, 대부분 답변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법무부가 연방 대법원에 DACA 관련 판결을 신속 심리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민개혁 문제 해결이 힘들어진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하와이에서 실수로 미사일 위협 경보가 발령돼 많은 주민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연방 법원 명령으로 불체청년추방유예(DACA) 신청이 재개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DACA는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하원이 정보기관의 영장 없는 해외도청을 허용하는 프로그램의 효력을 연장했습니다. 연방 상원의 몇몇 의원이 이민개혁법안에 들어갈 내용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제도’ 효력을 3년 연장하는 법안이 연방 하원에서 발의될 예정입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 도요타와 마쯔다가 앨라배마주에 공장을 짓기로 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 제도’ 효력을 그대로 인정해야 한다는 연방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연안 시추 허용 지역에서 플로리다주 연안을 제외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토안보부가 엘살바도르 시민에게 부여했던 임시보호신분을 철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 민주당 대표가 예산안과 이민개혁 협상 결과를 낙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언론인 마이클 울프 씨가 쓴 책에 실린 발언으로 백악관과 마찰을 빚고 있는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자신의 발언에서 후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이 기록적으로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연근해 시추를 대폭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제프 세션스 연방 법무장관이 대마초가 허용된 지역에서도 연방 검찰이 대마초 관련 범죄를 기소하라는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