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 상원 지도부가 현행 건강보험법인 '오바마케어' 대체 법안을 공개했지만 처리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과 나눈 대화의 녹음 테이프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미시간 공항에서 경찰관을 공격한 범인이 총기 구입을 시도했다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해 대선 해킹을 직접 지시했다고 제이 존슨 전 국토안보부 장관이 증언했습니다. 민주당은 내년 중간선거 가늠자인 보궐선거에서 연패하면서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이어서, 노년층이 늘어난 인구조사국 최신 보고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평가와 내년 중간선거 가늠자 역할로 관심을 모은 조지아주 연방하원 6지구 보궐선거에서 공화당이 승리했습니다. 공화당은 '오바마케어' 건강보험 관련 대체 법안인 ‘미국보건법(AHCA)’ 수정안을 곧 공개합니다. 이어서, '친환경' 장례식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은 사정,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내년 중간선거 향방을 가늠할 조지아주 연방하원 6지구 보궐선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록그룹 '슬랜츠'의 상표등록을 인종차별적 표현이라는 이유로 금지한 데 대해 위헌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애플과 아마존 등 18개 정보기술(IT)기업 대표들과 만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변호인 측이 대통령은 특검의 사법방해 혐의 수사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바마케어' 대체 법안 논의가 소수 공화당 의원들을 중심으로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정부가 '불법체류 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을 계속 유지한다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던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을 해임한 일로 수사를 받고 있다며, 이는 '마녀사냥'이라고 트위터에 적었습니다. 스티븐 스컬리스 공화당 하원 총무가 야구연습 도중 총격 당한 이후 총기 규제 논란이 다시 불붙고 있습니다. 사고에도 불구하고 의원친선 야구경기가 예정대로 진행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워싱턴 인근 야구장에서 총격을 당한 스티브 스컬리스 공화당 하원 원내총무가 긴급 수술 뒤 중태에 빠졌습니다. 로버트 뮬러 '러시아 스캔들' 특별검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방해죄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연준이 기준금리를 1.00~1.25%로 0.25%p 올린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상원 청문회에 출석한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대선 당시 러시아 내통 의혹을 전면 부인하면서 주요 질문에 답변을 회피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도널트 트럼프 대통령이 반부패 헌법 조항을 위반했다며 소송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여름방학을 틈타 일하는 청소년들이 줄고 있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상원 청문회에서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해 증언할 예정인 가운데, 어떤 질문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부패 위반 혐의로 워싱턴 DC와 메릴랜드주로부터 피소됐습니다. 이어서, 특정국가 출신의 입국을 일시 제한한 행정명령에 법원이 다시 제동을 건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생생한 미국 소식을 전해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13일 상원 정보위 공개 청문회에 출석합니다.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 관련 증언을 반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푸에르토리코 주민들이 투표를 통해 미국의 51번째 주 편입을 지지했습니다. 이어서, 새롭게 뽑힌 우주비행사 후보 12명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해임된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 청문회가 어제(8일) 열렸습니다. 코미 전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에 대한 수사를 중단하도록 압력을 가했다고 증언했는데요. 청문회 소식 자세히 전해 드리고요. 이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 측과 의회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상원 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충성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국가안보국(NSA)과 국가정보국(DNI) 등 여타 정보기관 수장들은 러시아 내통 의혹 수사에 백악관의 외압이 없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이어서, 미국 역사상 주요 청문회들 되돌아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