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7일 연방 상원이 닐 고서치 대법관 지명자를 인준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알아보고요. 미국의 지난달 실업률이 지난 10년간 최저 수준을 기록했지만, 신규 고용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노동부가 발표한 3월 고용지표 내용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사회관계망 서비스 ‘트위터’가 미국 정부의 고객 정보 요구에 불응해 소송을 제기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상원 공화당이 목요일(6일) 닐 고서치 연방 대법관 인준안을 처리하기 위해 토론종결 기준을 바꾸는 이른바 ‘핵 선택권(nuclear option)’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관련 조사를 주도해온 하원정보위원회의 데빈 누네스 위원장이 한시적으로 관련 조사에서 물러난다는 소식, 또 극우 성향의 보수주의자로 알려져 논란이 돼온 스티븐 배넌 백악관 수석 전략가 겸 고문이 국가안보회의에서 배제됐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바락 오바마 행정부의 수전 라이스 전 국가안전보장위원회(NSC)보좌관이 트럼프 측 인사들을 불법 사찰한 당사자로 지목되면서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멕시코 국경장벽 건설을 위한 1차 입찰이 마감된 가운데, 400여 업체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예방접종이 독감 사망율을 낮춘다는 질병통제센터 보고서, 함께 들여다 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오바마 행정부 때 체결한 '경찰 개혁 합의'가 경찰관의 안전과 사기 진작에 부합하는지 재검토하라고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지시했습니다. 고교과정에서 헌법 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현황과,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가 8년 만에 NCAA 남자농구 우승을 차지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닐 고서치 미 연방대법관 후보자가 3일 상원 법제사법위원회 인준 표결을 무난히 통과할 전망이지만 본회의에서 진통이 예상됩니다. 백악관이 고위직 재산을 공개한 가운데, 대통령 장녀 이방카 부부의 재산이 최소 2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무역 관련 행정명령 2건에 서명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이 연방 의회의 러시아 대선 개입 조사에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기소를 피할 수 있게 해달라는 조건을 내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적자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조사를 지시하는 내용의 무역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한다는 소식 알아보고요. 노스캐롤라이나 주가 성전환자 차별 논란을 가져왔던 이른바 ‘화장실법’을 폐지했다는 소식도 전해 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대선 개입 의혹에 관한 연방 하원의 조사가 정당 간의 갈등으로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상원 정보위원회가 공개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딸인 이방카 트럼프 씨가 대통령 보좌관이란 직함을 얻어 공식적으로 활동하게 됐다는 소식에 이어서 미국의 중앙은행 격인 연방준비제도 인사가 미국 경제가 긴 침체기 끝에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선언했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 연방 하원이 바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추진한 인터넷 사생활 보호 규정을 철폐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주요 원전 설비 업체인 웨스팅하우스가 미국에서 파산보호 신청을 했다는 소식 살펴봅니다. 로봇이 미국 내 일자리와 노동자의 임금 감소에 실질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환경규제를 철회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데빈 누네스 미 하원 정보위원회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 측과 러시아 관계에 관한 조사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민주당 의원들이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 고문이 러시아 내통 의혹과 관련해 상원에 나가 직접 질문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이 이른바 ‘이민자 보호도시’에 대해 연방 정부 지원금을 끊겠다고 위협했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공화당의 분열로 오바마케어 대체 법안이 하원에서 사장됐습니다. 이에 따라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환경규제 완화와 조세 개혁 등 다른 문제에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경제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조세 개혁을 추진하더라도 기대하는 만큼 빠른 경제성장을 기대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럼프 대통령 측과 러시아 정부가 공모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이 독립위원회 설립을 촉구하고 있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에 오바마케어 법안 표결을 강행해서 법안이 부결되면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최후통첩을 했습니다. 이어서 민주당 지도부가 닐 고서치 연방 대법관 지명자에게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확인한 소식, 또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10가지가 심장질환 등 미국인의 대표적인 사망원인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미국 정보기관이 외국인에 대한 첩보 활동을 벌이는 과정에서 트럼프 정권인수위원회 인사들의 정보를 수집했다고 하원 정보위원장이 밝혔습니다. 관련 소식 자세히 알아보고요.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냈던 폴 매너포트 씨가 과거 러시아 재벌을 위해 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는 소식, 또 꿀벌의 일종인 호박벌이 미국 멸종위기종에 최종 등재됐다는 소식, 차례로 살펴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