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특정국가 국민의 입국 제한을 포함한 행정명령을 내놨다가 법원의 집행정지에 부딪혔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더 강화된 조치를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일 '대통령의 날'을 맞아 주요 도시에서 트럼프 대통령에 항의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자동차를 담보로 하는 대출업체들이 자동차 압류를 쉽게 하기 위해서 차량 위치 추적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사생활 침해 가능성 때문에 연방 정부 기관이 조사에 들어갔다는 소식,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6일 기자 회견에서 언론이 가짜 뉴스를 전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새 국가안보보좌관으로 유력했던 로버트 하워드 퇴역 해군 중장이 제안을 거절했다는 소식, 또 샌버나디노 총기 난사 사건 범인의 친구가 총기 제공 혐의에 대해 유죄를 시인했다는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앤드루 퍼즈더 노동장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습니다.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상원 인사 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각료 후보가 낙마한 것은 처음입니다. 새 정부의 강경 이민정책에 항의하는 이민자들이 오늘(16일) '이민자 없는 날' 동맹휴업에 나섭니다. 이어서, 나쁜 운전습관이 나이와 상관없이 광범위한게 퍼진 것으로 나타난 미국자동차협회(AAA) 조사 결과,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해 대통령 선거 전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 관계자들이 러시아와 계속 접촉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국경세에 반대하는 주요 소매업체 중역들이 수요일(15일) 워싱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의회 지도자들을 만난다는 소식 알아봅니다. 또 미국에서 젊은 운전자들의 나쁜 운전 습관이 우려돼 왔지만, 최근 조사 결과 나이에 상관없이 전반적으로 미국인의 운전 습관이 좋지 않다는 보고서 내용도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러시아 대사와 제재 논의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마이클 플린 국가안보보좌관이 전격 사임했습니다. 이 소식 자세하게 알아보고요. 이어서 연방 상원이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지명자와 데이비드 설킨 보훈부 장관 지명자를 인준했다는 소식, 또 인터넷상에서 가짜 뉴스가 확산되면서 미국에서 가짜 뉴스를 식별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학교가 늘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법원 판결로 집행이 일시 중지된 중동· 아프리카 7개국 출신 입국제한을 대체할 새로운 이민관련 행정명령을 예고했습니다. 미국 주요지역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작전으로 수백명이 체포된 소식에 이어서, 지난해 4분기 풍력발전 용량이 수력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난 자료,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국 연방 항소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관련 행정명령 집행을 정지시킨 1심 법원의 판결을 유지했습니다. 이어서 톰 프라이스 보건후생부 장관 지명자가 상원 인준을 받았다는 소식, 또 미국의 정보통신 기업인 인텔이 애리조나 주에 70억 달러를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짓기로 했다는 소식 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제프 세션스 새 법무장관이 취임 선서를 하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미국의 정보통신 기업인 인텔이 애리조나 주에 70억 달러를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짓기로 했다는 소식,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관련 행정명령이 논란이 되는 가운데 미국의 주요 연예 기획사가 아카데미상 축하 파티 대신에 민권단체 지원을 위한 집회를 연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연방 항소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 관련 행정명령에 대한 소송에서 찬반 구두 변론을 청취했습니다. 이번 주 안에 재판부 결정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소식 먼저 전해드립니다. 이어서 미국 일부 학자들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유입된 이슬람 교도가 미국 내에서 테러 행위를 저지르는 비율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육군이 논란 많은 다코타 액세스 송유관 건설 사업을 허가하기로 했다는 소식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이민 관련 행정명령의 시행 문제를 놓고 화요일(7일) 구두변론을 청취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초기 국정운영 동력의 가늠자로 보이는 행정명령의 명운이 기로에 섰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이 벳시 디보스 교육장관 지명자의 인준을 막기 위한 24시간 마라톤 연설 끝에 결국 인준안이 통과했다는 소식, 또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 우버가 하늘을 나는 자동차 개발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 출신의 전문가를 영입했다는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발동한 이민 관련 행정명령에 대해 연방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미국 대기업 임원 10명 중 3명이 여성과 소수계로 과거보다 늘어나긴 했지만, 여전히 백인 남성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보고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미식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슈퍼볼 경기에서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극적인 역전승을 거둔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종교 자유'를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종교 검증' 입국심사와 종교단체의 정치활동 허용 등의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차량공유서비스 업체인 '우버' 최고경영자가 대중의 압력에 따라 대통령 경제자문단에서 빠지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UC버클리에서 극우 매체 편집자의 방문을 반대하는 시위가 폭력 사태로 번져 캠퍼스가 일시 폐쇄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