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파리 테러를 계기로 통신 암호화 기술에 관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파리 테러 이후 주요 대선 주자들 가운데 처음으로 공화당의 젭 부시 후보가 국가안보 정책을 발표했는데요. 관련 소식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하루 3잔에서 5잔 정도의 커피가 조기 사망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지금까지 129명의 목숨을 앗아간 프랑스 파리 테러의 영향으로 미국 내 많은 주 정부가 시리아 출신 난민들을 받지 않겠다고 속속 선언하고 있습니다. 올해 벌어진 볼티모어 폭동 당시 현지 경찰 당국이 폭동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화상으로 얼굴이 망가졌던 전직 소방대원이 안면 이식 수술로 새 삶을 찾았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지금까지 129명의 목숨을 앗아간 프랑스 파리 테러의 영향으로 대선 경선에 나선 후보들의 관심이 시리아 난민 문제로 쏠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세계적인 호텔 업체 매리엇이 스타우드를 인수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회사가 탄생했습니다. 연방 의회 건물 안에 있는 사무실에서 잠을 자는 의원들이 화제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2차 토론회에 관한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최근 인종차별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미주리 대학교가 개교이래 첫 흑인 총장을 임명했다는 소식, 그리고 미국 클리블랜드 병원이 미국 최초로 자궁이식 수술을 하기로 했다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연방 주택도시개발부(HUD)가 전국에 있는 모든 공공주택에서 흡연을 금지할 방침이라는 소식 먼저 전해드리고요. 최저 임금 인상 문제가 내년 대통령 선거의 새로운 쟁점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소식과 부모와 함께 사는 미국의 젊은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공화당 대통령 후보 4차 TV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인종 갈등으로 시끄러운 미국 미주리대학교에서 인터넷을 통한 협박이 나와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는 소식, 유명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연말을 맞아 내놓은 컵이 논란이 되고 있다는 소식도 알아봅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네. 미국 미주리대학교가 인종 문제 관련 항의 시위로 시끄러웠는데요. 이런 가운데 티머시 울프 총장이 결국 총장직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했습니다. 매연 배출량을 조작해서 문제를 일으킨 폭스바겐 사가 보상방안을 발표했다는 소식입니다. 풍력 발전이 활성화되어 있는 텍사스 주에서 한 전력 회사가 특정 시간에 전기를 공짜로 공급하고 있어 화제라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미국 연방 상원이 정부 예산과 부채 한도를 늘리는 정부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의 건강보험인 오바마 케어 3차 등록일이 11월1일부터 시작된다는 소식과 하버드 법대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모든 미국 내 판례집을 전산화해서 일반에 무료 공개할 방침이라는 소식 차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중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마르코 루비오 후보가 신용카드 사용 문제로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최근 미국 일부 도시에서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여러 사법 당국자들이 ‘퍼거슨 효과’를 지적하고 있다는 내용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41대 조지 H.W. 부시 대통령의 전기가 곧 나온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화요일(3일) 미국에서 지역 선거가 실시됐는데요. 보수적인 티파티 후보가 켄터키 주지사로 당선되는 등 공화당이 여러 지역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 소식 먼저 전해 드리고요. 미국 대통령 선거가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선 후보들에 대한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들이 발표됐는데요.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의 에어백 제조사인 다카타 사가 7천만 달러의 벌금을 물게 됐다는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3일 미국 내 지역 선거가 진행됐는데요. 이 지역 선거와 관련해서 눈길을 끄는 내용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키스톤 XL 송유관 사업의 주사업자인 트랜스캐나다사가 사업 평가 작업을 중단해 달라고 미국 정부에 요청했다는 소식입니다. 미국 내 중년 백인들의 사망률이 증가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내 주요 뉴스를 정리해 드리는 ‘미국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폴 라이언 신임 연방 하원 의장이 언론과의 회견에서 현안들에 대한 자기 생각을 밝혔습니다. 교정 제도 개혁의 하나로 연방 마약 사범 일부가 조기 석방됐다는 소식입니다. 배우이자 상원 의원이었던 프레드 톰슨이 사망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 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