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이 가스 가격상한제에 합의했습니다. 기준선은 180유로(191달러)/MWh(메가와트시)입니다. 네덜란드 총리가 과거 노예제도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세계은행이 중국의 경제 성장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번 겨울에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3번 크게 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유엔 생물다양성회의에서 역사적인 합의가 나왔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남미 아르헨티나가 우승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역에 또다시 수십 발의 미사일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반격 능력 보유를 천명한 새 방위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페루 정부가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고 페루 법원은 탄핵된 전 대통령에게 18개월 구금을 명령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아프리카 대륙의 미래를 위해 ‘올인(all-in)’, 즉 모든 힘과 노력을 쏟아붓겠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포로 교환을 통해 미국인 1명도 석방됐다고 백악관이 확인했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0.5%P 올렸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가 러시아 무인기 공격을 받아 관공서 등 건물 5채가 파손됐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코로나 신규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당국이 무증상 감염자 수치 집계를 중단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수입품에 세금을 매기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7개국(G7) 지도자들이 화상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와 경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13일부터 사흘간 수도 워싱턴에서 ‘미국-아프리카 정상회의’를 개최합니다. 인도와 중국이 국경 지대에서 또다시 난투극을 벌였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구촌 오늘' 입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 프랑스, 터키 대통령과 연쇄 통화하고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페루 대통령이 시위대의 요구를 받아들여 조기 선거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1988년 270명의 사망자를 낸 팬암 항공기 폭파 사건의 용의자가 체포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란 사법부가 반정부 시위 참가자에 대한 첫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에서 대규모 작전에 들어갔습니다. 영국과 이탈리아, 그리고 일본이 함께 첨단 전투기를 개발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러시아 교도소에 수감중이던 미국 여자 농구선수가 풀려났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정부가 코로나 감염자 자가 격리 허용 등 10개 항의 방역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동부 도네츠크 최전방 지역을 방문하고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서방의 러시아산 원유 가격 상한제 시행 첫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역을 미사일로 대대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장쩌민 전 국가주석의 국장에서 중국민의 단결을 촉구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의회가 혼외 성관계를 불법화하고 정치적 자유를 제한하는 형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주요 7개국(G7)과 유럽연합(EU)이 주도하고 있는 러시아 원유 가격 상한제가 5일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이란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풍속 단속 경찰’ 폐지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중국이 전 세계에100개가 넘는 이른바 ‘해외 경찰서’를 두고 있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