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금 이 시각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의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 폐쇄에 맞서, 중국도 청두 주재 미국 총영사관의 폐쇄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최근 박물관에서 이슬람 사원으로 변경된 아야소피아에서 첫 이슬람 예배가 진행됐습니다. 유엔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한시적으로 기본소득을 제공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지금 이 시각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내 중국 공관 폐쇄는 언제나 가능하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영국이 내년 1월부터 일부 홍콩인들에 대한 시민권 부여 절차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내년 올림픽대회 개최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 폐쇄를 요구했습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약 1천50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러시아가 영국 선거에 개입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들이 닷새에 걸친 마라톤협상 끝에 코로나 회복기금에 극적으로 합의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신장 지역 인권 침해와 관련된 11개 중국 기업에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중국은 반격을 예고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연합(EU) 정상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회복기금을 놓고 접점을 찾지 못하고 나흘째 회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영국이 홍콩과의 범죄인 인도조약을 중단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올해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이상고온 현상이 인간 탓이라는 연구 결과,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 해커 집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정보와 기술을 노린 사이버 공격을 자행했다고 미국과 영국, 캐나다 정보당국이 주장했습니다. 유럽연합(EU) 정상들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첫 대면 회의를 연 소식,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 2분기 경제 성장률이 3.2%를 기록했습니다. 이라크 주둔 미군 병력을 감축해도 미국은 이라크 안정화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다고 미 중부군 사령관이 말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홍콩의 특별지위를 박탈하는 행정명령과 제재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중국은 보복을 선언했습니다. 브라질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돼 자가 격리 중인 가운데 대통령 퇴진 시위가 연일 이어지는 등, 전 세계 코로나 관련 소식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의 남중국해 영유권 주장은 불법이라고 미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이에 반발했습니다. 영국 정부가 최신 이동통신망 구축 사업에 중국 화웨이사를 전면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중국이 위구르족 문제와 관련, 미국 의원 4명에게 제재를 가한다고 밝혔습니다. 폴란드 대선 결선투표에서 안제이 두다 현 대통령이 승리한 소식, 이어서 전해 드립니다.
미국 정부가 소수민족 인권 탄압에 관여한 중국 최고위 관리들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독일에서 일부 철수하는 미군 병력에 관심을 보이는 유럽 국가들이 늘고 있습니다. 터키에 있는 성소피아 박물관이 이슬람 사원으로 전환된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멕시코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첫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유엔 안보리 표결에서 러시아가 제출한 시리아 결의안이 부결됐습니다. 홍콩과의 범죄인 인도 협정 시행을 중단한다고 호주 정부가 발표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