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북한에서는 조선글자라고 부르는 ‘한글’ 오늘은 제569돌 한글날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에서 ‘역사 교과서 문제’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의 역사교과서를 국정교과서로 만들 것인지, 지금처럼 검정체계를 거쳐 출판사별로 역사교과서를 만들 것인지를 놓고 갑론을박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의 가뭄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항상 물이 찰랑대는 4대강(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 유역의 물을 가뭄 지역의 식수원으로 보내는 관로 건설공사가 최근에 결정됐습니다.
오늘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남편들의 황혼이혼 신청이 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60대 남성들의 이혼 상담 건수는 지난 10년 사이 37건에서 205건으로 5배 증가했고, 70대의 경우는 6건에서 146건으로 24배가 늘어났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이 드디어 메르스 환자 ‘0’ 상태가 된 가운데, 종식을 위한 카운트 다운만 남아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정부가 나서서 꽁꽁 닫혀있는 국민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소비 진작을 위한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불황을 겪고 있는 한국 경제를 살리는 방안으로 미국의 대규모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본 따 일명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1일 시작됐고, 오는 14일까지 2주간 이어집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국가경쟁력 순위, 한국이 지난해에 이어 26번째 순위에 자리했습니다. 한국 정부 담당자는 노동이나 금융분야의 구조개혁이 잘 진행되면 한국의 국가경쟁력 순위는 올라갈 것이라는 분석이 내어놓았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에 21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오늘은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한국 고속도로에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한국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총 3천199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오늘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단기 비자로 한국을 방문했던 외국인들 가운데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 면허시험장을 다녀간 사람들의 수가 크게 늘고 있어 화제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명절의 풍습을 이어가는 한국사람들의 희로애락을 살피고 따져보는 소식들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