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본회의가 열리고 있는 국회를 찾아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내년도 예산안 처리가 순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이 마음을 모아달라는 부탁과 함께 앞으로의 국정운영을 어떻게 이루어갈 것인지를 강조하는 자리였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이 외국인 유학생 10만 명 시대가 됐다는 뉴스가 크게 보도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금강산에서 이산가족 상봉을 마치고 남쪽으로 돌아온 398명의 눈물의 이별 장면과 속초의 한 콘도에 집결한 2차 이산가족상봉단 255명의 설레어 하는 모습이 한국 언론에 계속 소개되고 있습니다.
오늘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거의 일주일째 한국 전역이 뿌연 상태입니다. 서울 도심 광화문광장에서는 뒤로 훤하게 보였던 청와대와 북악산이 뿌연 공기에 가려 보이지 않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청년이 세계적인 피아노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화제입니다. 21살의 피아니스트 조성진씨가 이 소식의 주인공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 언론은 20일 금강산에서 들려오는 이산가족 상봉 소식에 집중했니다. 각 언론사마다 특집보도를 편성하고, 제 20차 이산가족상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설명과 분석, 이산가족들의 사연이 계속 소개되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을 대상으로한 ‘삶의 질’ 보고서가 19일 발표됐습니다. 한국사람들의 삶의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5.80점으로 OECD회원국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27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이산가족들의 금강산 상봉이 이제 며칠 남지 않았는데, 상봉을 앞둔 남한 측 이산가족들의 사연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화 하는 사업, 그 첫 단계부터 난항을 겪어 있군요? 역사학자들의 집필진 참여 거부가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3년 내리 이어진 쌀 풍년에 농업정책담당자들의 고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10월 초 퇴원했던 메르스 마지막 완치 환자가 응급증세로 병원을 찾았다가 메르스 관련 검사에서 양성결과가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 입니다. 논란을 빚어왔던 한국의 ‘역사교과서’, 국가가 발행하는 ‘국정교과서’로 한다는 것이 확정 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