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한국대표팀이 올림픽 양궁 남녀 단체전을 석권했습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전력사용량이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요, 전기요금 체계에 대한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남자축구 대표팀이 피지를 8-0으로 물리치면서 리우올림픽 시작을 알렸고요, 부산ㆍ울산 지역 악취 원인에 대한 결론이 나왔습니다. '김영란법' 시행을 둘러싼 뒷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동해에 상어가 나타났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서울 기온이 올들어 가장 높은 35.7도에 이르렀습니다. 연예계에서는 '사드' 배치와 관련한 중국의 보복 우려가 높아지고 있고요, 리우 올림픽 실황이 해저 광케이블을 통해 안방으로 중계된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서울에서 올해 첫 폭염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이화여자 대학교 사태가 학교 측의 평생교육단과대학 설립 계획 철회로 일단락됐고요,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는 소식, 이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전국적인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다양한 대처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야구 국가대항전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의 서울 유치가 확정됐고요, 서울시는 커피 찌꺼기로 친환경 퇴비를 만드는 사회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인천공항 하루 이용객 수가 20만명을 넘어서는 등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돌입했습니다. 취업난 속에 사관학교 입시 경쟁률이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요, '가습기 살균제 사태' 최종 배상안이 나왔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막기위한 ‘김영란법'이 접대문화를 바꾸고 있습니다. 메르스 사태가 종식된지 1년 만에 백서가 출간됐고요, '포켓몬고' 게임 열풍으로 민통선 일대에 몰리는 사람들 때문에 군 당국이 골치를 앓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부정청탁과 금품수수를 규제하는 '김영란법'이 9월말부터 시행하기로 확정됐습니다. 일본과 당국간 합의를 바탕으로 '위안부 재단'이 공식 출범했고요, 한국 여성 평균 신장이 지난 100년동안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자랐다는 소식, 이어서 전해드립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리우 올림픽 대표 선수단이 전세기편으로 현지로 떠났습니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배치 예정지인 경북 성주의 유림 단체가 청와대에 반대 상소문을 올렸고요, 영화 '인천상륙작전' 개봉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부산과 울산지역에서 확산되고 있는 '지진괴담'에 대해 당국이 대처에 나섰습니다. 무더위 사망 사건이 이어지는 한편, 가축 피해도 심각합니다. 바닷속에서 건져올린 650년전 유물 2만여점이 일반에 공개됐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무더위 속 전력사용량이 연일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인천공항 이용객 수도 개항 이래 역대 최대인 하루 18만9천여명을 기록했고요, 100세 이상 인구가 크게 늘어 3천159명에 이르렀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서울 한강공원으로 인파가 몰리고 있습니다.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여전히 인기 몰이중이고요, 영화 '부산행'이 개봉 이틀만에 210만명 넘는 관객을 모았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