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경주 낮 최고기온이 39.7도까지 올라가는 등 무더위가 절정에 달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올해 9월로 예정됐던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우표' 발행 계획이 재심의를 거쳐 철회됐습니다. 이어서, 누적 자동차 등록대수가 2천200만여대에 이른 통계,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초복을 맞아 전국 대부분 지역의 수은주가 30도를 넘겼습니다. 서울에는 올해 첫 열대야가 찾아온 가운데, 삼계탕집 등으로 사람이 몰렸습니다. 이어서, 국민인수위원회가 운영한 '광화문 1번가'가 활동을 종료하는 가운데, 청와대가 상설화를 검토하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장마전선이 소강상태에 들면서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렸습니다. 해마다 꽃게 철이면 서해 북방한계선(NLL) 해역에 몰리던 중국 어선들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서, 남성용 짧은 반바지가 유행하고 있는 여름 세태,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던 장마전선이 기세를 높였습니다.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일대에 비피해가 이어졌습니다. 매년 여름 개고기 논쟁이 되풀이되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다시 찬반 논란이 뜨겁습니다. 이어서, '삶의 질'을 측정한 웰빙지수가 지난해 주요 13개국 중 가장 낮았다는 조사, 함께 들여다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스마트폰 등을 이용한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37.9% 늘어난 3조8천244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덜 익은 고기패티가 들어간 햄버거를 먹고 병에 걸렸다며 피해자 가족이 맥도날드 한국지사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서울 낮 기온이 34.6도까지 올라, 올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장마전선은 여전히 곳곳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독일 베를린에 있는 작곡가 윤이상 묘소를 참배했습니다. 이어서, 지난해 입출국자가 135만명을 넘어 통계작성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소식,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게릴라성 장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태평양 고기압 세력의 북상하는 힘이 강한 탓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강원지역 해수욕장들이 문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당시 영상이 처음 공개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장마전선과 불볕더위가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지역별로도 날씨가 크게 다릅니다. 조선업계가 올 상반기 수주 점유율 세계 1위를 탈환했습니다. 저가 공세를 편 중국에 1위 자리를 내준 지 5년 만입니다. 이어서, 문재인 대통령이 독일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본격적으로 국제외교 무대에 데뷔하는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가뭄피해가 크게 줄었지만, 비가 비껴간 지역에서는 어려움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6·25전쟁 당시 미국으로 흘러갔던 조선 현종 어보와 문정왕후 어보가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전용기 편으로 귀국했습니다. 이어서, 수도권과 동해안을 잇는 동서고속도로 개통 첫 주말 차량 34만8천여 대가 몰린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다시 80%대로 올라섰습니다. 갤럽조사 응답자들은 문 대통령의 소통· 공감 노력을 가장 높이 평가했습니다. 서울과 강원도 양양을 잇는 동서고속도로의 마지막 공사구간이 개통됐습니다. 이어서, 속초에서 발견된 유골이 6·25 전쟁 전사자가 아니라는 결론,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첫 미국 방문 일정을 진행중인 가운데, 부인 김정숙 여사와 파란색 계통으로 맞춰입은 패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위안부 피해자들을 성매매 여성으로 설명한 애틀랜타 주재 일본 총영사 발언에 외교부가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이어서, 6·25 때 매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속초 유골 발견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이모저모를 알아보는 '서울통신'입니다. 정부가 27일 울산 울주군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6호기 공사를 일시 중단하기로 결정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탈 원전' 공약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출생아 수가 5개월 연속 두자릿수 감소폭을 보여 4월 기준 사상 최저를 기록한 소식,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