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의 휴전을 성사시키기 위해, 미국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새로운 결의안 표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유럽의회 선거에서 극우 정당이 약진하면서 유럽 정치 판도가 크게 출렁이고 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최대 정적으로 꼽혀온 베니 간츠 국가통합당 대표가 전시내각에서 탈퇴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9일 공식 취임하고 세 번째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오늘(10일) 이집트와 이스라엘 등 중동 국가 순방에 나섭니다.
이스라엘 전시내각에 참여했던 중도 성향 국가통합당의 베니 간츠 대표가 어제(9일) 내각을 탈퇴했습니다.
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이 어제(9일) 미사일 공격을 가해 아덴만을 지나던 상선 2척이 피격됐다고 미군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의 인질 구출 작전 도중 200명 이상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휴전 협상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10일 중동으로 향합니다.
이스라엘군은 작년 10월 7일 하마스에 잡혀갔던 인질 가운데 4명을 구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7일 파리에서 무기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에 대한 공세를 다시 강화하고 있습니다.
유엔은 어제(6일) 이뤄진 가자지구 내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구호기구(UNRWA) 학교 시설에 대한 이스라엘 군의 공습을 비난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다음 달 미국을 방문해 의회에서 연설할 예정이라고 미 공화당 지도부가 어제(6일) 밝혔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이 어제(6일) 홍해 상으로 미사일과 드론 등을 발사했다고 미군이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