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과 예멘 후티 반군이 지난 주말 무력 공방을 벌였습니다. 중국이 몇몇 주요 장단기 금리를 내렸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칸 유니스 인근에 공격을 가해 팔레스타인인 최소 16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당국이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이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공격을 시도했다고 이스라엘 군이 어제(21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후티 반군의 근거지를 공습해 3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 수도 텔아비브에서 19일 예멘 후티 반군의 드론 공격이 발생한 이후 미국이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재확인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어제(1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단 라파검문소를 방문했습니다.
예멘의 후티 반군이 오늘(19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드론 공격을 가해 1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했다고 이스라엘 군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어제(17일) 가자지구 남단 라파 지역 일부를 다시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해안에 설치했던 임시부두를 통한 인도적 지원을 종료했다고 미 국방부가 어제(17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이스라엘군이 오는 21일부터 초정통파 유대교 학생들에게 입영통지서를 발부합니다. 아이티 치안 유지 임무를 맡은 케냐 경찰 200명이 추가로 아이티에 도착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가 중국의 무역 정책이 후퇴하고 있고, 보조금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어제(16일) 하루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곳곳에 가한 공격으로 최소 57명이 사망했다고 가자지구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밤사이 이스라엘에 수십 발의 로켓 공격을 가했다고 이스라엘 군이 어제(16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