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최고지도자인 이스마일 하니예 하마스 정치국 의장이 오늘(31일) 이스라엘에 의해 암살됐다고 하마스가 밝혔습니다.
이란은 하마스 최고지도자인 이스마일 하니예 하마스 정치국 의장이 암살된 데 대해 강력한 보복을 경고했습니다.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 등 중동 내 친이란 무장세력의 위협에 맞서는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의 공약은 철통같다고 미국 백악관이 어제(30일)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러시아와 중국, 이란이 직·간접적인 비밀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미 국가정보국장(DNI)실이 29일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단체 헤즈볼라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등이 레바논 내 자국민에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전쟁에 개입 가능성을 시사한 튀르키예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에서 축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이 레바논 내 이슬람 무장조직 헤즈볼라에 드론을 이용한 보복공습을 가해 최소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고 레바논 당국이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이 어제(28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등지를 공격해 팔레스타인인 66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보건 당국 등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이 27일 인도주의 구역으로 지정된 가자지구 임시 텐트촌 무와시 지역을 포함한 칸 유니스에서 공습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히고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전쟁과 이로 인한 가자지구 내 고통이 당장 끝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칸 유니스 등지에 대한 최근 공격으로 100명 가량의 테러리스트를 제거하고 갱도 등 시설들을 파괴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5일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담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