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는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지와 이스라엘에 대한 압박을 계속할 것이라고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이 14일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파견한 특사가 14일 레바논을 방문했습니다.
중동 사태의 핵심인 이스라엘-하마스 휴전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3일 밝혔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는 13일 긴급회의를 열고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의 즉각적 휴전 등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어제(14일) 이스라엘에 F-15 전투기와 각종 장갑차량 등을 포함하는 200억 달러 규모의 군사 지원을 승인했습니다.
지난주 시리아 내 미국 주도 연합군 기지에 대한 드론 공격으로 미군 8명이 부상했다고 미국 국방부가 14일 밝혔습니다.
미군은 14일 중동 국가 예멘 내 이슬람 무장조직 후티 반군의 선박 2척을 파괴했다고 밝혔습니다
13일 가자지구에서 로켓 두 발이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됐다고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발표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 수반과 13일 정상회담을 갖고 중동 사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란은 국제 규범에 따라 이스라엘에 대응할 권리가 있다고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이 12일 밝혔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12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협상 재개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미국 항공모함 전단이 중동 지역에 잇따라 배치되고 있다고 미국 국방부가 11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