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축구 선수가 이탈리아의 명문 축구팀 ‘유벤투스’에 입단하면서 관련 계약의 유엔 안보리 결의 저촉 여부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해외 북한전문 여행사들이 다음달 평양에서 열릴 예정인 월드컵 축구 남북한 경기 상품 판매에 나섰습니다. 역사적인 경기를 보러 평양으로 가자며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북한 축구 국가대표 한광성 선수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명문 팀인 유벤투스와 계약했습니다.
한국 통일부는 내달 평양에서 열릴 예정인 남북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과 관련해 북한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북한이 잠정중단했던 집단체조 공연을 재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해당 공연을 북한 관광의 ‘의무사항’으로 포함시켰는데, 북한이 공연을 이용해 외화벌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오택성 기자입니다.
과거 일본 내 한인 북송 사업 때 남편을 따라 북한으로 간 일본인 아내들을 직접 인터뷰해 제작한 사진집이 일본에서 출간됩니다.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회가 납치로 분류한 한인 북송 사업의 문제가 재조명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에서 열리고 있는 FIFA 2019 여자 월드컵 대회에서 남북한 여자 심판들이 4년 만에 다시 한 조로 심판을 맡아 활약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내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에 남북한 단일팀을 보내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매주 금요일 북한 관련 화제성 소식을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입니다. 미국의 외교 분야 전문가가 한반도와 미국과의 관계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다룬 연극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남한과 북한이 내년에 열리는 도쿄올림픽에서 여자농구 등 4개 종목의 단일팀 구성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반도핑위원회가 세계 반도핑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단체로 지정됐습니다. 약물 검사 프로그램과 관련한 규정 위반을 시정하기 않았기 때문입니다.
영국 외교부는 지난 2017년 중단된 북한 내 영어 교육 프로그램의 재개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