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이 오는11월 11일부터, 다큐멘터리 4부작 ‘북한 김씨 왕조의 내부’ (Inside North Korea’s Dynasty)를 방영합니다. 안소영 기자가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마크 라파엘과 데이비드 글로버 감독을 만나봤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한국과 북한의 2032 하계올림픽 공동개최 의사를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한 유소년 축구 선수들이 29일 한국 춘천에서 개막된 국제대회에서 첫 경기를 했습니다. 남북한 당국은 스포츠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남북 선수들은 경기 외에는 서로 대화조차 하기 힘들 정도여서 실질적인 교류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지적입니다.
북한 관련 화제성 뉴스를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시간입니다. 중국 내 탈북 여성이 낳은 무국적 자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경계에 선 아이들'이 미국에서 상영됐습니다.
생생 라디오 매거진, 한 주 간 북한 관련 화제성 뉴스를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입니다. 북한의 인권 유린을 그림으로 고발해온 탈북자 출신 화가가 미 주류사회가 수여하는 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농구선수단이 북한과의 친선경기를 위해 8일 평양을 방문했습니다.
세계반도핑기구가 북한에 규정 위반 활동을 시정하라고 경고했습니다. 4개월 내에 시정하지 않을 경우 비준수국가로 분류되며, 올림픽 참가 등에 제약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한 주 간 북한 관련 화제성 뉴스를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입니다. 미국에서 북한을 주제로 활동하는 화가의 북한전시회가 한국에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2일 막을 내렸습니다.
한 주 간 북한 관련 화제성 뉴스를 전해 드리는 ‘뉴스 풍경’ 입니다. 지난 2015년 미 주류사회에 일본군 위안부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던 뮤지컬이 3년 만에 다시 뉴욕에서 무대에 올랐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남북 여자농구 단일팀이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아시안 게임에 출전 중인 남북 단일팀이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