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의 실권자 아웅산 수치 외무장관은 폭력 사태가 발생한 라카인주에서 모든 사람이 정부의 보호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유럽사법재판소는 난민 할당제도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헝가리와 슬로바키아가 제기한 소송을 6일 기각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의 핵 합의 준수 여부를 의회에 확인하지 않더라도 이 것이 미국의 이란 핵 합의 파기를 뜻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5일 ‘불법체류 청년 추방 유예’ 제도를 공식 폐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5일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체류 청년 추방 유예’ 제도 폐지 결정에 ‘잔인하고 자멸적인 행동’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시리아 정부 군이 동부 데이르알조르에서 ISIL의 포위망을 무너뜨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제 인권단체 앰네스티 인터내셔널은 지난 4월 이래 이슬람 무장조직 보코하람이 나이지리아와 카메룬에서 감행한 공격으로 민간인 400여 명이 숨졌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는 이전 다섯 달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숫자입니다.
유엔은 미얀마 라카인주에서 지난 하루 동안 로힝야족 3만5천 명이 추가로 이웃 방글라데시로 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캄보디아 법원은 지난 3일 체포된 캄보디아의 야당 지도자인 켐 소카 캄보디아구국당 대표를 반역죄로 기소했습니다. 소카 대표는 유죄가 확정되면 최대 30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불법체류 외국인 청년들의 추방을 유예하는 제도의 폐지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리아 정부군과 동맹군이 시리아 동부의 데이르에조르에 대한 포위망을 좁히고 있다고 시리아 정부가 4일 밝혔습니다.
케냐가 다음달 17일 대통령 선거를 다시 치른다고 케냐 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