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트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가 15일 괴한의 총기에 피습당했다고 슬로바키아 정부가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10억 달러 이상 규모의 무기를 이스라엘에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의회에 알렸다고 몇몇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난민 처리 방안을 골자로 하는 새 이민협정을 승인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타이완 총통 취임식에 비공식 대표단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옛 소비에트연방 국가인 조지아 의회가 14일 외국의 지원을 받는 언론과 비정부기구(NGO) 규제 법안(외국대리인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러시아 군이 어제(14일)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주 보우찬스크 마을에 진지를 구축하고 우크라이나 군과 격렬한 전투를 벌였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는 어제(14일) 제재 대상인 러시아 기업 소유 지분을 불투명한 방식으로 처분하는 데 연루된 러시아 기업과 개인을 제재 대상으로 추가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년 넘게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와의 대화에 열려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북한 등의 군사적 지원을 받아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미 국무장관이 비판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이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영국과 한국이 최근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이행 감시를 위한 합동 순찰을 실시했다고 영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호주와 캐나다도 함정과 해상초계기 등을 파견해 한반도 인근 국제 수역에서 감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새로 제공하는 군사 지원이 전세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16일 이틀 일정으로 중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인도가 이란 차바하르항 개발과 운영을 위한 10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오늘(14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북동부 하르키우의 주도를 포격했다고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오늘(14일)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올해 철도를 통해 25만 배럴의 정제유를 북한에 수출했다는 분석이 나온 데 대해 국무부가 북러 협력 심화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제재 등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