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남부 해안에서 이주민들이 탄 선박 2척이 조난당해 최소 11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실종됐다고 현지 당국과 국제기구가 17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올해 나토 회원국 가운데 국내총생산(GDP) 2% 방위비 지출 목표를 달성하는 나라가 23개국에 이를 전망입니다. 탁신 친나왓 전 태국 총리가 왕실모독죄로 기소됐습니다. 미국과 필리핀 정부가 최근 남중국해 긴장 상황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어제(17일) 워싱턴을 방문 중인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 우크라이나 지원과 인도태평양 파트너십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전직 미국 관리들은 중국도 푸틴 대통령의 북한 방문을 주시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러시아가 북한에 미사일 관련 첨단 기술을 전달하는 상황은 바라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17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북과 관련해 북러 관계 심화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북 일정 발표와 관련해 북러 협력 심화에 대한 우려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유럽연합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북과 관련해 북한이 전쟁을 벌이고 있는 러시아에 어떤 지원을 해서도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북러 양국에 국제법 위반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우크라이나 평화회의가 16일 공동성명 채택과 함께 폐막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시내각을 해산했다고 이스라엘 고위 관리들이 말했습니다. 지난달 중국의 산업생산은 예상보다 부진했던 반면, 소매판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크라이나 평화회의가 어제(16일) 전쟁 당사국인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평화 협상에 대한 구체적인 결론 없이 폐막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중국과 러시아의 점증하는 위협에 대응해 실전배치 핵무기 수를 늘리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나토 수장이 밝혔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미국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이 계속될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러시아 남부의 한 구치소에서 인질극을 벌이던 수감자들이 특수 부대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