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남미에 있는 나라 볼리비아에서 발생한 쿠데타 시도가 실패했습니다. 러시아에 구금돼 있는 미국 월스트리트 신문 기자에 대한 재판이 시작됐습니다. 타이완 당국이 중국 여행 경보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25일 90명씩 포로를 교환했다고 양국이 동시에 발표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국제형사재판소(ICC)가 세르게이 쇼이구 전 러시아 국방부 장관과 발레리 게라시모프 군 총참모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의 창립자인 줄리언 어산지 씨가 미국 법정에서 유죄를 인정하고 석방됐습니다. 윌리엄 루토 케냐 대통령이 유혈사태를 불러온 증세법안에 서명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지원 재검토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유럽연합은 지속적인 국제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어제(25일)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부 장관과 전화통화를 가졌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한국이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한다면 한국-러시아 관계가 치명적 결과를 맞게 될 것이라고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무부 대변인이 26일 경고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합동군 사령관이 24일 전격 해임됐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의 창립자인 줄리언 어산지 씨가 유죄를 인정하고 석방될 예정입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초정통파 유대교 학생들의 군 징집을 시작해야 한다고 이스라엘 대법원이 판결했습니다. 케냐 경찰이 정부의 증세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대에 실탄을 발사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ICC)는 오늘(25일)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을 공격한 혐의로 러시아 전 국방장관과 군 참모총장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군이 미국산 에이태큼스(ATACMS) 미사일로 자국이 점령한 크름반도를 공격한 데 대해 미국대사를 초치해 항의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우크라이나가 주말 크름반도를 공격해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러시아는 이번 공격이 미국 책임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중국과 필리핀이 지난주 남중국해에서 충돌한 것을 두고 설전을 벌였습니다. 미국 애플사가 유럽연합(EU)의 ‘디지털시장법’을 잠정 위반한 첫 번째 빅테크 기업이 됐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가 점령한 크름반도 세바스토폴에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 에이태큼스(ATACMS) 5발을 발사했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어제(23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