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미국산 장거리 무기의 사용 제한을 해제할지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미국과 영국 외무장관이 오늘(11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와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어제(10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브릭스(BRICS) 안보회의에서 만나 양국 간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재확인했습니다.
이란이 러시아에 탄도 미사일을 보냈다고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10일 밝혔습니다.
유럽연합(EU)이 미국 애플과 구글사에 부과한 과징금 처분이 10일 확정됐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10일 모스크바 지역을 포함한 러시아 곳곳에 140기 넘는 드론을 동원한 공습을 감행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정보기관 수장들이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본토 진격을 중요한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러시아 군은 포크로우스크를 비롯한 우크라이나 동부전선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폴타바에서 7일 군사연구소 희생자들의 장례식이 거행됐습니다. 앞서 러시아는 3일 폴타바 군 교육시설에 2발의 탄도미사일 공격을 가했습니다.
러시아 군이 밤 사이 드론과 미사일을 동원한 공격을 또다시 감행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6일 밝혔습니다.
뮌헨의 이스라엘영사관 인근에서 5일 무장괴한 1명이 경찰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러시아 군이 5일에도 우크라이나 곳곳에 드론 공습을 포함한 대규모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