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상무부는 지난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1.9%로 집계됐다고 27일 발표했습니다.
일본 내 외국인 노동자가 처음으로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출신별로는 중국인 노동자가 전체의 30%로 가장 많았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 대신 미국과의 양자 자유무역협정 협상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미국 뉴욕 주식시장에서 26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가 최초로 2만 선을 넘었고, S&P 지수도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임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정책을 번복해, 2건의 대형 송유관 건설을 진척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 백악관에서 미국 자동차 제조 3사 최고경영자들을 만나, 해외보다 국내에서 자동차 생산을 늘리라고 촉구했습니다.
미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에서 탈퇴하자, 호주와 뉴질랜드가 중국 등 다른 아시아국가들의 TPP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에서 탈퇴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유 무역의 가치를 알고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중국 경제가 6.7% 성장에 그치며 26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중국과 미국은 대화를 통해 무역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중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또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와 건전한 무역관계 발전을 증진하기 위해 협력할 의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세계경제포럼 WEF에서 보호주의를 강력히 비난하고 세계화를 옹호했습니다. 시 주석은 17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