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의 발달과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미국의 전력 소비량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3년은 미국과 일본 증시가 호황을 누린 한 해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미국 정부가 무인기를 상업용으로 이용하는 지침을 마련하기에 앞서 연구와 실험을 담당할 기관 6곳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일본 증시가 올해 57%나 올라, 41년만에 가장 큰 폭의 연간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4.1%를 기록했습니다. 2년만에 최대 폭입니다.
유로존 재무장관들이 은행 도산 사태를 막기 위한 중앙 규제 방식에 합의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이 현행 월 850억 달러인 양적완화 규모를 내년 1월부터 750억 달러로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달 일본의 무역적자가 또다시 급증하면서 지난 1월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3분기 무역 적자가 4년 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물가 상승도 1.2%에 그쳤습니다.
재정난에 시달리던 유럽 국가 아일랜드가 국제 구제금융 상태에서 탈출했습니다.
유로존 국가들의 지난 10월 산업 생산량이 전 달에 비해 1.1% 떨어졌습니다.
일본 정부 관광국은 11일 올해 초부터 지난달까지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자가 약 95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