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의 안토니스 사마라스 총리는 자국 경제를 위한 더 이상의 구제금융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채권국들에 다짐할 예정입니다.
미국 정부는 레바논에 본부를 둔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마약 밀매 등 각종 범죄와 연계된 1억5천만 달러의 자금을 세탁한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동결했습니다.
미국의 일간지 뉴욕타임즈가 핵개발 때문에 제재를 받고 있는 이란을 이라크가 돕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페인 은행의 6월 부실대출 규모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그리스는 구제금융의 조건인 긴축재정 시행 시한을 2016년까지 2년 연장하도록 유로존 국가들에 요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란과의 불법 금융거래 혐의를 받고 있는 영국의 스탠더드 차터드 은행이 벌금 3억4천만 달러를 물게됐습니다.
유로존 17개국의 경제가 2분기에 0.2% 마이너스 성장을 나타냈다고 14일 유럽연합이 밝혔습니다.
그리스의 올해 2분기 국내총생산 GDP가 6.2% 하락했습니다.
최근 폭염과 극심한 가뭄이 계속되면서 미국 중서부의 곡창지대들이 말라붙고 있는 가운데 곡물가 상승 우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아시아 국가의 경제가 수출 저조로 타격을 받을 것으로 최근의 경제 지표들이 시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7월 수출액이 1천769억 달러로 전년 대비 1% 증가에 그쳤다고 중국 해관이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소비자 보호기관은 미국의 인터넷 검색 업체 구글사에 사상 최고액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