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미국 뉴저지 주 호보켄 역에서 사망자 1명과 100여 명의 부상자를 낸 통근열차 사고에 대해 당국이 원인 조사를 진행중입니다. NBC방송 등 주요언론은 이 열차가 속도제어장치(PTC)를 장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크리스 크리스티 미국 뉴저지 주지사가 29일 아침 발생한 호보켄 역 통근 열차 선로 이탈사고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 1명, 부상 108명의 인명피해가 확인됐습니다.
미국 동부 뉴저지 주에서 열차 사고가 발생해 최소한 1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쳤습니다.
중국 동부 저장성에 태풍으로 인한 토사붕괴로 30여명이 실종됐습니다.
중국의 한 탄광에서 가스 폭발로 적어도 18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습니다.
올해 유럽으로 유입된 난민과 이민이 급격하게 줄었지만, 이주 도중 사망한 사람은 더 증가한 것으로 국제이주기구(IOM)가 27일 공개한 자료에서 드러났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의 시아파 거주지역에서 27일 두 차례 자살 폭탄 테러가 일어나 최소 17명이 사망했습니다.
전세계 인구의 90% 이상이 여러 건강문제를 일으키는 심각한 대기오염에 노출돼 있다고 세계보건기구, WHO가 밝혔습니다.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 남서부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26일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나 최소한 9명이 부상당했습니다. 출동한 경찰은 용의자를 현장에서 사살했습니다.
이슬람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에 대한 연구를 발표해온 이란 출신의 캐나다 대학교수가 연구 목적으로 이란을 방문했다가 억류된 지 석달만에 풀려났습니다.
미 동부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 시에서 최근 경찰 총격으로 흑인이 사망한 뒤 폭력시위를 통제하기 위해 발효됐던 야간통행 금지령이 사흘 만인 26일 해제됐습니다.
멕시코에서 가톨릭 사제 3명이 납치돼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