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0일 백악관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군사·안보 협력 강화와 동맹 업그레이드를 선언했습니다.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 남부 국경을 폐쇄할 수 있는 권한이 자신에게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미 하원은 국경 문제 책임자인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 상원 송부를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애리조나주에서 160여 년 전 제정된 낙태 금지법이 부활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8일 미국 수도 워싱턴 인근 앤드루스 공군 기지에 도착해 공식 방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낙태 제한은 각 주가 결정해야 한다”고 밝히며 낙태권과 관련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1월 대선을 앞두고 대규모 학자금 대출 탕감 계획을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과 영국, 호주가 오커스(AUKUS) 협정을 통해 일본과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요. 중국은 일본의 합류를 매우 우려한다고 반발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의 유엔 가입 신청서를 소관 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생생한 미국 뉴스를 전해 드리는 ‘아메리카 나우’ 시간입니다. 미국 대선 후보들의 선거자금 모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3월 기준으로 현금 1억9천200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주말 선거자금 모금행사에서 5천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최근 잇단 사고로 말썽을 빚은 보잉사 항공기가 이번엔 엔진 커버가 날아가는 사고가 발생해 미 연방항공청(FAA)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중국 베이징에서 리창 국무원 총리를 만나 중국의 과잉 생산 문제 개선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회관계망 서비스 중 하나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기업인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세계 3위 부자로 올라섰습니다
미국과 일본, 호주, 필리핀이 7일 남중국해에서 해양 합동 훈련을 할 예정입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부분적으로 중국의 과잉 생산능력에 대한 미국의 점증하는 우려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가진 균형 있는 경제 성장에 대한 교류를 시작하기로 리허펑 중국 부총리와 합의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해상군사안보협의(MMCA) 회의를 열고 항공·해상에서의 안전한 작전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