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일 러시아와의 수감자 맞교환으로 풀려난 자국민들을 한밤중 직접 마중 나가 환영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어제(1일) 이뤄진 미국과 러시아의 수감자 맞교환은 외교가 이룬 쾌거라며 앞으로도 이런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억류해온 월스트리트저널 신문의 에반 게르시코비치 기자와 미국 해병대 출신 기업보안 임원 폴 웰런 씨를 석방했다고 1일 블룸버그 통신과 ABC뉴스, 폭스뉴스 등이 잇따라 보도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1일 아시아 순방 마지막 국가인 몽골을 방문했습니다.
2001년 발생한 9/11테러 공모자들 중 3명이 어제(7월 31일) 미국 정부와 유죄를 인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미국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최고 정치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암살과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대선전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경합주 7곳 중 4곳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에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주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 도전을 중단하고 지지를 선언한 후 당의 유력한 후보로서 계속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명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일부 주지사와 상원의원들이 11월 대선에서 러닝메이트로 함께할 부통령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어떤 인물들이 거론되는지 알아봅니다.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러시아와 중국, 이란이 직·간접적인 비밀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미 국가정보국장(DNI)실이 29일 경고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9일 대통령 면책특권 제한과 대법관 종신제 폐지, 대법원 윤리 규정 강화 등 3대 사법 관련 제도 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27일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양자 회담을 갖고 타이완 문제를 비롯해 중국의 러시아 지원 등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2주 전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과 관련해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귀에 맞은 것은 총알이라고 확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