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술 분야 거대 기업인 엔비디아가 중국으로부터의 주문이 현재 생산 수준을 초과한 후에도 공급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사의 강력한 H200 AI(인공지능) 칩 생산 능력을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미국과 중국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시리아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미군 병사 2명과 민간인 통역사 1명이 숨지고 병사 3명이 부상을 입은 데 대해, 해당 공격을 자행한 이슬람국가(IS)에 “큰 피해가 가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 당국은 14일(현지시간) 시드니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행사에서 부자 관계로 확인된 용의자 2명이 총격을 가해 최소 15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을 두고 미국과 호주 정부는 반유대주의 테러 행위라며 강하게 규탄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주요 우방국들이 인공지능(AI)과 핵심 광물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팍스 실리카(Pax Silica) 선언’을 12일 채택했습니다.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 겸 미한연합사령관이 11일 미한연합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준비태세 보장을 위해 훈련을 지속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이번 주 베네수엘라 연안에서 미군이 나포한 유조선에 실린 석유를 미국이 압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조치가 추가로 이뤄질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유조선 나포를 분쟁 확대나 전쟁으로 가는 조치로는 인식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11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미·한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한국에 대한 강력한 확장억제 공약을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한국산 제품에 적용되던 일반 관세율을 지난 11월 1일자로 소급해 15%로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은 1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 특사가 전날 밤 모스크바에서 회담했으며, 미국이 제안한 휴전 협정에 대해 “신중하게 낙관할 이유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14일 주미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를 페르소나 논 그라타, 즉 외교적 기피인물로 지정하고 추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연방 상원이 14일 임시지출안을 처리하면서 미 연방 정부의 부분 폐쇄 즉 셧다운을 모면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을 포함한 43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을 제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 뉴욕타임스(NYT)가 14일 보도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