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부룬디에서 피에르 은쿠룬지자 대통령의 3선 출마에 반대하는 시위가 격화돼 또 다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지중해 연안 휴양지에서 테러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27명이 사망했다고 튀니지 당국이 밝혔습니다.
소말리아의 이슬람 반군단체 알샤바브가 소말리아 남부 리고에 위치한 아프리카연합 평화유지군 기지를 공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 최근 보코 하람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공격이 일어나 적어도 40명이 숨졌습니다.
남수단에서는 최근 며칠 새 콜레라가 확산돼 18명이 사망하고 170여 명이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이슬람 반군 알샤바브가 오늘(21일) 수도 모가디슈에 있는 국가 정보시설을 공격해 보안요원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지난달 반군에 대한 정부 군의 공세 와중에 적어도 129명의 어린이가 살해됐다고 유엔아동기금, 유니세프가 밝혔습니다.
바시르 수단 대통령이 남아공 법원의 출국금지령을 무시하고, 수단 수도 카르툼으로 귀국했습니다.
오마르 알-바시르 수단 대통령이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출국했으며 15일 밤 수단 수도 카르툼에 도착할 것이라고 수단의 관영 통신사가 보도했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 ICC가 아프리카 연합 정상회의 참석차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방문 중인 수단의 오마르 알 바시르 대통령을 남아공 당국이 체포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케냐 정부가 비정부기구를 박해하고 있다고 국제 인권단체들이 주장했습니다.
아프리카 부룬디의 대통령 선거 일정이 연기됐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