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가 중앙 아프리카 국가인 브룬디의 전. 현직 고위 관리 4 명에 대해 새 제재를 부과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서아프리카 말리에서 발생한 호텔 인질극을 강하게 규탄했습니다.
말리 버마코에서 이슬람 무장단체가 벌인 인질극이 특수부대의 작전 끝에 12시간여 만에 종료됐습니다.
아프리카 말리 수도 바마코에서 인질극이 벌어진 호텔에 말리 특수부대가 진입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 시장에서 17일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32 명이 숨지고 80여 명이 다쳤습니다.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마지막 남은 에볼라 환자가 완치돼 사상 최악의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사태가 곧 종료될 전망입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한 난민수용소에서 16일 총격 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7명이 사망했습니다.
라이베리아의 차기 대통령 후보 가운데 한 명인 베노니 우레이가 미국의 제재 해제에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북아프리카 국가 튀니지를 방문해 세계의 눈은 튀니지에 쏠려 있다며 미국의 추가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가 7일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의 에볼라 발병 종식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소말리아 정부가 케냐에 있는 자국 난민 30여만 명을 4년 안에 본국으로 송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제 여객기가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이륙 도중 추락해 최소한 32명이 사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