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수도 모가디슈의 한 호텔에서 적어도 11명이 사망한 치명적인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나이지리아 군이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에 억류돼 있던 338명의 납치 피해자들을 구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동부 최대 도시인 마이두그리 시 근처에서 24일, 여성폭탄테러범 4명이 자살폭탄공격을 감행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동북부 이슬람 사원에서 연쇄 자살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55명이 숨졌습니다.
이집트 총선이 18일 시작돼 전국에서 두 달 넘게 시행됩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16일에도 자살 폭탄 테러 공격이 이어져 여성 테러범 3명을 포함해 적어도 7명이 숨졌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집권 여당이 제이콥 주마 대통령 정부에 국제형사재판소(ICC) 회원국에서 탈퇴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프리카 카메룬 북부 지역에서 2건의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9명이 숨지고 29명이 다쳤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 파병된 유엔 평화유지군 병사 1명이 무장괴한들의 공격을 받아 목숨을 잃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동부의 한 마을에서 7일 자살 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15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들이 차드 국경 통과소를 공격해 차드 정부군 병사 11명이 숨졌습니다.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 정부가 오는 25일 데니스 사소 응게소 현 대통령의 3선 출마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의 헌법 개정안을 놓고 국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