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수단 정부가 에리트레아 난민 442명을 강제추방했다고 국제 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말리에 파병된 유엔 평화유지군 병사 5 명이 무장괴한들의 공격을 받아 숨졌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 군은 2년전 치복 마을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에 납치됐던 두번째 소녀가 구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전쟁 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아프리카 수단의 오마르 알 바시르 대통령이 올해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유엔 정기총회 참석을 위해 비자를 신청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남부 유전지대가 연이어 무장단체의 공격을 받아 원유 생산량이 거의 40% 줄어들었다고 엠마뉴엘 카키우 국가석유자원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모리셔스의 로드리게스섬 인근에서 발견된 잔해들은 2년전 실종된 말레이시아 여객기 370편의 것이 거의 확실하다고 말레이시아 교통부가 밝혔습니다.
지난 1994년에 벌어진 아프리카 르완다 학살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르완다 전직 시장 2명에 대한 재판이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됐습니다.
소말리아의 알샤바브가 수도 모가디슈의 교통경찰본부를 공격해 적어도 5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케냐 나이로비에서 아파트가 무너져 사상자가 났습니다
소말리아의 반군단체인 알샤바브 요원 일부가 수도 모가디슈로 이동하고 있다고 소말리아 고위 정보분석관이 밝혔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는 아프리카 브룬디에서 지난해 발생했던 폭력사태에 대한 예비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내전 중인 아프리카 남수단의 반군 지도자 리크 마차르가 26일 수도 주바로 돌아와 부통령 취임 선서를 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