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프랑스 특수부대원 3 명이 숨졌습니다.
미국의 컴퓨터 프로그램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는 5년간 아프리카에 5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 대한 유엔의 무기 금수 조치 방안에 대해 요웨리 무세베니 우간다 대통령이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알샤바브로 추정되는 괴한이 케냐의 한 경찰서에 난입해 경찰관 4 명을 살해하고 죄수들을 인질로 붙잡았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보르노 주에 심각한 영양 결핍과 기아 상태가 나타나고 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남수단에서 정부 군과 반군 사이에 전투가 닷새째 계속되면서, 수백명이 숨졌습니다.
평화협정을 맺고 연정을 구성한 남수단에서 또다시 총격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십자사 등 국제 기구들이 아프리카 앙골라의 황열병 확산에 대처하기 위해 140만 달러의 긴급 자금을 요청했습니다.
이슬람 무장조직 알샤바브 반군으로 추정되는 용의자 1명이 5일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 있는 시장에 수류탄을 던져 민간인 9명이 다쳤습니다.
아프리카 우간다의 요웨리 무세베니 대통령은 아프리카연합군이 임무를 제대로 수행할 경우 소말리아에서의 자국 군 철수를 재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가 중국으로부터 800억 달러 규모의 석유와 가스 시설 투자를 유치했다고 나이지리아 국영 석유업체가 밝혔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인근 고속도로에서 폭탄 공격으로 버스 승객 등 20 명이 숨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