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 주민 450만 명에게 식량 지원이 절실하다고 유엔 산하 세계식량계획(WFP)이 23일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군의 기습적인 공습으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가 치명상을 입었다고 군 당국이 주장했습니다.
케냐와 나이지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프리카· 중동 3개국을 순방중인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최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결의한 유엔 병력 4천명의 남수단 증강 배치를 촉구했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중부 지역에서 21일 2건의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20명이 사망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이번 주 아프리카 나이지리아를 방문합니다.
미 국무부는 18일 성명을 통해 존 케리 장관이 22일 케냐 나이로비 방문을 시작으로 나이지리아와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어지는 순방 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이집트에 120억달러 차관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리비아 친정부 군은 시르테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 본부 건물을 탈환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가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범죄수사본부를 공격했다고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북부 보르노 주에서 28일 유엔 구호차량이 무장괴한들로부터 공격을 받은 뒤 관련 인도적 지원 사업이 중단됐습니다.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공항 입구에서 26일 연쇄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13 명이 숨졌습니다.
유엔 식량기구가 심각한 가뭄 피해를 입고 있는 아프리카 남부 지역에 식량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