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자가 추가로 나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최근 에볼라 바이러스가 발병한 아프리카 콩고의 공중보건 위험도를 '높음'에서 '매우 높음' 단계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아프리카 콩고에서 시골 지역에 이어 도시에서도 에볼라 감염이 확인되면서 에볼라 확산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케냐 당국은 9일 밤 나쿠루 카운티 솔라이 마을에서 파텔댐이 무너지면서 인근 지역의 주택 수 백 채가 물에 휩쓸려 갔다고 밝혔습니다. 또 댐 붕괴 지역에서 현재 30여구의 시신을 수습했고, 수 십 명이 실종됐다고 말했습니다.
북아프리카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에서 2일 자폭 테러가 발생해 12명이 숨졌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동북부 아다마 주 무비 시에서 1일 이슬람 사원과 시장에 자살 폭탄 공격이 잇따라 벌어져 수십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함마두 부하리 나이지리아 대통령이 30일 워싱턴을 방문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국가 정상 가운데는 처음으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엽니다.
소말리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테러로 4명이 사망했습니다
아프리카 알제리에서 군용기가 추락해 257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프리카 수단의 오마르 알바시르 대통령이 10일 모든 정치범을 석방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정부패 혐의 등으로 사임한 제이컵 주마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오늘 법정에 출두했습니다. 남아공 더반 고등법원에 출석한 주마 전 대통령은 법정 주변에 몰려든 대중들을 향해 "자신은 정치적 보복의 희생자"라며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이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실시된 이집트 대통령 선거에서 90% 이상 득표하며 재선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