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하고 시리아와 리비아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독일과 터키, 러시아 등 12개국 지도자들이 리비아 내전 사태를 종식하기 위해 더 이상의 군사적 지원을 하지 않기로 합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리비아를 포함한 중동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백악관과 터키 대통령실이 밝혔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리비아 서부 통합정부(GNA)에 대한 동부 리비아국민군(LNA)의 공격이 계속될 경우 "교훈을 얻게 해주겠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연합(EU)의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대표가 터키의 리비아 내전 개입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미군은 6일 케냐 남동부의 한 군사 기지에 대한 알카에다 연계조직인 알샤바브의 공격이 있은 지 하루 만에 추가 병력을 투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케냐 남부의 한 군사기지에 대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 단체의 공격으로 미국인 3명이 사망했습니다.
리비아에서 내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터키가 자국 군대의 리비아 파병을 승인했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차량을 이용한 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76명이 사망하고 많은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터키 정부가 내전 중인 리비아에 병력을 파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아프리카 나라 부르키나파소에서 이슬람 무장세력의 공격으로 민간인 35명이 숨졌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리비아에 대한 군사 지원 확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