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강 댐 건설로 빚어진 에티오피아와 이집트, 수단 간 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에티오피아는 미국의 압력을 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군이 이달로 예정된 '아프리칸 라이언' 훈련을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미군 아프리카사령부는 10일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태로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군이 올해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알카에다 연계 세력 알샤바브에 25차례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 동북부 수단 총리가 9일 폭탄을 이용한 암살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이집트를 30년 간 철권통치하다 2011년 '아랍의 봄' 민중 봉기 당시 축출됐던 호스니 무바라크 이집트 전 대통령(91)이 25일 사망했다고 '이집트 국영 TV'가 보도했습니다.
리비아에서 휴전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파예즈 알사라즈 리비아통합정부(GNA) 총리를 만났습니다. 터키 대통령실은 21일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은 채 에르도안 대통령이 어제(20일) 터키 수도 이스탄불에서 알사라즈 총리와 회담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17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를 방문해 개혁파인 아비 아흐메드 총리를 면담했습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17일 앙골라를 방문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폼페오 장관은 이날 앙골라 수도 루안다에서 주앙 로렌수 앙골라 대통령과 회담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세네갈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순방을 시작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16일 아마두 바 세네갈 외무장관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행정부는 서아프리카 지역 내 극단주의 폭력의 부상에 대처하기 위해 필요한 미군 병력 규모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 수단 과도정부는 지난 2000년 알카에다 자살폭탄테러로 파괴된 미 해군 구축함 'USS 콜'호 희생자 가족들과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군이 예멘에서의 대테러 작전을 통해 국제 테러단체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AQAP)의 지도자 카심 알리미를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예멘 후티 반군이 29일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국경지대에 있는 사우디 석유회사를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