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국영 언론은 24일 연합군 대변인을 인용해 사우디 주도 연합군이 예멘에서 휴전을 일방적으로 한 달 연장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프리카 차드의 한 교도소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보코하람 용의자 44명이 사망한 채 발견됐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대유행으로 아프리카에서 최소 30만 명이 사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코로나 사태를 겪는 25개 최빈국의 채무 이행을 6개월간 면제해 주기로 했습니다.
중국 주재 아프리카 각국 대사들은 지난 11일 중국 왕이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에게 보낸 공동서한에서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아프리카인에 대한 차별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프리카 소말리아 정보당국이 8일 미군의 공습으로 이슬람 무장 세력인 알샤바브의 지도자가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발생을 우려해 유엔이 제안한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사우디 주도 연합군은 9일부터 2주간 휴전협정을 지키겠다며 예멘 후티 반군에 대한 공격은 이 기간 동안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아프리카 소말리아의 테러 조직 알샤바브에 공습을 가했습니다. 미 아프리카 사령부는 5일 성명을 통해 "(이번 공습이) 지난 3일, 소말리아의 부시 마디나 지역 근처에서 이뤄졌다”고 말했습니다.
튀니지 정부가 테러리스트 2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EU)이 리비아의 무기 금수 조치를 감시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지중해에서 새로운 해상작전에 돌입합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WB)은 25일 소말리아의 외채 52억달러를 대부분 탕감해 5억5천700만 달러로 낮추기로 결정했습니다.
리비아 내전의 당사자인 리비아국민군(LNA)과 리비아통합정부(GNA)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차단을 위해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