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가 북아프리카 알카에다 수장을 제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플로랑스 파를리 프랑스 국방장관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프랑스군이 최근 알카에다 북부 아프리카 지역 수장 압델말렉 드룩델을 말리 북부 지역에서 측근들과 함께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북아프리카 리비아의 리비아통합정부(GNA)가 수도 트리폴리를 장악하고 통제권을 회복했습니다. 동부 군벌 칼리파 하프타르 리비아국민군(LNA) 소식통은 4일 하프타르 사령관 측 병력이 마지막 주요 거점인 '타르호나' 마을에서 철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자신들의 용병을 지원하기 위해 리비아에 전투기를 배치했다고 미군이 26일 밝혔습니다.
러시아와 터키 외무장관이 내전 중인 리비아의 즉각적인 휴전을 지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남부 아프리카 레소토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첫 환자가 나오면서, 아프리카 54개국 전역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이집트에 28억 달러 규모의 코로나 대응 긴급 자금을 승인했습니다. IMF는 11일 성명을 내고 이사회가 ‘신속금융제도(Rapid Financial Instrument)’를 통해 이집트에 약 27억7천만 달러의 긴급 자금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아프리카에서 최대 19만 명의 사망자가 나올 수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경고했습니다.
미 국무부 크리스 로빈슨 유럽.유라시아 담당 부차관보는 어제(7일) 러시아가 리비아에서 칼리파 하프타르 리비아국민군(LNA) 사령관이 이끄는 동부 군벌을 지원하기 위해 시리아 용병을 투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엔(UN)이 러시아 용병들의 리비아 내전 개입을 확인했다고 주요 매체들이 유엔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겪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 4억1천100만 달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유엔은 전 세계 개발도상국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위기 대처 능력에 취약하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사실은 유엔개발계획(UNDP)이 어제(29일) 발표한 전 세계 188개 나라를 대상으로 한 보건과 교육 시스템 조사 결과 보고서에서 드러났습니다.
북아프리카 리비아 동부의 칼리파 하프타르 리비아국민군(LNA) 사령관이 27일 유엔 중재로 체결된 평화협정을 무효로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