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5천억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47대 미국 대통령 취임일인 20일, 미국 수도 워싱턴에서는 전통적인 행사와 함께 일부 색다른 장면이 펼쳐졌습니다. 취임식 날 워싱턴의 분위기를 전해 드립니다. (취재: 캐럴린 프레수티 Carolyn Presutti)
도널드 트럼프 신임 미국 대통령은 20일 백악관 복귀 후 바로 업무에 착수해 이민과 에너지 개발 등 주요 쟁점에 관한 여러 행정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취임 연설에서 화성에까지 미국 영토를 확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트럼프 2기 행정부가 공식 출범한 가운데 이를 축하하는 각국 지도자들의 메시지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도널드 트럼프 신임 미국 행정부가 부과할 수 있는 고율 관세에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로버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 겸 경제장관이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신임 미국 대통령이 취임 당일인 20일 세계보건기구(WHO) 탈퇴 행정명령에 서명한데 대해, 21일 WHO가 재고를 요청했습니다.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협력을 통한 양국 관계 발전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군 추정 드론과 중국 해군 함정들이 최근 일본 인근에 잇따라 출현했다고 일본 정부가 21일 밝혔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네. 도널드 트럼프 제47대 미국 대통령이 20일 공식 취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식이 끝난 뒤 2021년 의회 폭동 가담자 사면, 세계보건기구(WHO) 탈퇴 등의 내용을 담은 많은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미국 정부와 협상할 준비가 됐다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인구가 3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21일 이시바 시게루 총리가 마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과 통화하고 나토와의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1일 화상 회담을 갖고 전략적 협력 진전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중남미 국가 파나마 정부는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통제권 반환을 주장한 파나마 운하를 자국이 계속 통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