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역 행위자들이 더 많은 팔레스타인 난민을 받아들이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용기에서 가자지구를 “깨끗이 청소”하고 사실상 깨끗한 상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취재: 아라시 아라바사디 Arash Arabasadi)
많은 미국 유권자들은 1월 20일에 시작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가 첫 번째 임기 때와 마찬가지로 경제적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그가 물려받는 경제는 8년 전, 팬데믹 이전에 물려받았던 경제와 현저히 다릅니다. 그리고 그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막대한 국가 부채와 기후 변화, 트럼프 자신의 정책 제안 중 일부는 경제를 부양하려는 노력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압도적인 득표율로 7연임에 성공했다고 이고르 카르펜코 선거관리위원장이 27일 발표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음력설을 앞두고, 27일 미국 아이오와 주민들에게 연하장을 보내 “중미 양국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지구촌 오늘’입니다. 미국이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한 이후, 미국과 콜롬비아 정부가 불법 이주민 송환에 합의했습니다. 가자지구 남부로 피난을 갔던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세력 하마스 간 휴전 합의에 따라 집으로 귀환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26일 치러진 대통령 선거에서 7선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27일로 80주년을 맞은 ‘국제 홀로코스트 희생자 추모의 날’에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남미 국가 콜롬비아 정부는 미국이 추방한 자국 불법 이민자들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집트와 요르단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난민들을 수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 조직 헤즈볼라의 휴전 협정 시한을 연장한다고 미국 정부가 26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6일 우크라이나 동부전선 지휘관을 또다시 교체했습니다.
피트 헤그세스 신임 미국 국방장관은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인도태평양 동맹국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영 김 하원의원이 최근 워싱턴을 방문한 한국 국회의원들과 만나 양국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