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핵 문제를 둘러싼 국제 원유 수송 체계의 혼란 속에 미국 뉴욕 원유 시장의 가격이 연속 9개월째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제 연구기관인 세계농림업센터가 스위스 외교부 산하 스위스개발협력처 SDC와 함께 북한의 헐벗은 언덕에 나무와 농작물을 심는 경사지 관리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일본의 전직 국회의원 등 60명을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 내 개인용 컴퓨터 수요가 한 달 1천 대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주요 움직임을 알아보는 ‘지구촌 오늘’ 시간입니다. 국제 핵사찰 팀이 다시 이란을 방문했습니다.
북한의 한주간 기상 예보와 날씨 관련 정보를 알아보는 “날씨와 생활”입니다.
2월 셋째 주 월요일인 `대통령의 날’은 공식적으로는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지만, 통상 미국의 모든 대통령을 기념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시리아 반정부군에 대한 서방국가들의 지지는 시리아에서 내전을 일으킬 수 있다고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주장했습니다.
한국에서 여권의 가장 강력한 대통령 후보인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남북관계를 풀기 위해선 현 정부의 대북정책도 변해야 하고 북한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은 안정적이라고 세계적인 신용평가 기관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S & P)가 밝혔습니다.
국제 인권단체인 앰네스티인터내셔널 한국지부가 오늘 (20일) 북한 주민 강제북송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주한 중국대사관에 전달했습니다.
북한 노동당 대표자회가 오는 4월 열립니다. 김정은 체제가 들어선 이후 첫 당 대표자회여서 북한의 새 권력 구도가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 보기